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및 영화

풀 하우스 / 레이징 호프 / 베이비 대디

반응형

[풀 하우스]


가족 시트콤으로 방송국 앵커 대니 태너가 아내를 잃은 후 처남 제시, 친구 조이와 함께 딸 셋을 키운다는 내용의 드라마다.

1987년부터 1995년까지 총 8시즌 방송을 했다. 8시즌 때까지도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지만 제작비 부담 등의 이유로 9시즌은 찍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몇 년 전 스핀오프 드라마로 <풀러 하우스>가 방영되었는데 5시즌만에 종영되었다.
 

 

드라마의 재미 중 하나는 막내 딸 미셸의 성장 과정을 보는 건데 미셸 역은 쌍둥이 올슨 자매가 맡아 번갈아 출연했다. 두 사람은 생후 6개월 때 캐스팅 되었는데 메리 케이트 올슨이 애쉴리 올슨보다 좀 더 유머감각도 있고 활발한 아이였다고 한다. 올슨 자매는 <풀러하우스>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제작진의 출연요청에 끝까지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는 얘기도 있지만 나름 여러 사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풀 하우스>는 대니 태너 캐스팅 문제를 놓고 잡음이 있었다. 파일럿 영상을 보면 대니 태너 역으로 밥 사겟이 아닌 존 포지가 등장한다. 사실 제작진들이 처음부터 대니 역으로 점찍어둔 배우는 밥 사겟이었지만 그가 <The Morning Program>이라는 프로그램과 계약하면서 존 포지에게 역이 돌아갔던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The Morning Program>이 9달 만에 막을 내리자 드라마 방송 전까지 여유가 있다고 생각한 제작진들이 존 포지에게는 한 마디 통보도 없이 밥 사겟을 데리고 1회를 다시 찍었던 것이다. 나중에 소식을 접한 존 포지는 큰 충격을 받았지만 이후 자기 나름의 경력을 쌓아가기 시작했는데 인터뷰 때마다 종종 당시의 일을 떠올리는 것을 보면 역시 뼈아픈 기억이었던 모양이다.
 

 

[레이징 호프]

 


지미는 밤에 차를 가지고 나갔다가 도움을 청하는 여자 루시와 맞닥뜨린다. 한 남자가 소리를 지르며 그녀를 쫓아오는 것을 보고 지미는 서둘러 그녀를 자신의 차에 태우고, 그날 밤 두 사람은 차 안에서 함께 시간을 보낸다. 다음 날 지미는 가족들에게 루시를 소개하고 함께 아침식사를 하는데 텔레비전에서 연쇄살인마를 찾는다는 방송이 나온다. 그 연쇄살인마는 바로 루시였다. 지미의 엄마는 소형 TV로 루시의 머리를 쳐서 기절시킨 후 경찰에 신고한다.

얼마 후 교도소에서 루시가 지미를 보고 싶어한다는 연락이 온다. 교도소를 찾아 간 지미는 루시와 자신 사이에 비욘세라는 딸이 한 명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루시는 사형날짜가 다가오자 지미에게 딸을 맡기려고 했던 것이다. 결국 루시는 사형을 당했고 지미는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 딸을 키우기로 한다. 엄마의 부탁으로 딸의 이름은 비욘세에서 호프로 바꿨다.

2010년에서 2014년까지 총 4시즌 방송했다.
 


이 드라마 역시 아기 역인 호프는 Baylie, Rylie Cregut 쌍둥이 자매가 번갈아 맡았다고 한다. 생후 7개월때 부터 출연했는데 올슨 자매와는 달리 4시즌 내내 대사가 거의 없다. 4시즌을 다 봤는데 아기의 목소리는 거의 들을 수 없었다.

극중 지미의 할머니로 나오는 배우 분이 얼마 전에 돌아가셨다.

2시즌에서 <맥가이버>의 배우 리차드 딘 앤더슨과 그의 딸이 출연했는데 전혀 눈치 채지 못 했다.

 

[베이비 대디]

 


어느 날 갑자기 아기 아빠가 된 벤 휠러. 딸의 이름은 에마로, 아기의 엄마는 안젤라라는 배우 지망생이었다. 그녀는 미안하다는 쪽지와 함께 벤의 집 앞에 아기를 놓아두고 사라져버렸는데 얼마 뒤엔 아기를 원치 않을 경우 다른 곳으로 입양을 시키는 방법도 있다며 입양서류를 보내오기도 한다.

바텐더인 벤은 아직 안정된 자리를 잡은 상태가 아니었고 아이를 키울 자신도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에마를 입양시키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지만 룸메이트인 형 대니와 친구 터커, 그리고 엄마 보니의 도움을 받아 아이를 키우기로 결심한다.
 

1시즌 에마 역 쌍둥이 아기


1987년에 나온 <세 남자와 아기>라는 영화를 토대로 만든 드라마로 2012년에서 2017년까지 총 6시즌까지 방송했다. 3시즌까지만 봤는데 아기 역인 에마는 앞의 두 드라마와 달리 매시즌마다 다른 쌍둥이 아기들을 출연시켰다고 한다. 재밌게도 3시즌 내내 엠마는 갓난 아기 상태에 머물러 있다. 6시즌을 찾아보니 어느 사이엔가 에마가 꼬마 아가씨가 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1시즌에 나왔던 쌍둥이 아가 Ali Louise, Susanne Allan Hartman들이 너무 예뻐서 1시즌만 여러 차례 돌려봤다.


미드를 보면 아기 역은 쌍둥이 아기들이 자주 등장하는데 <모던 패밀리>에서 동성 커플인 미첼과 캠이 입양한 딸 릴리도 쌍둥이 자매 Jaden, Ella Hiller 가 연기했다.
 



<프렌즈>에서 레이첼의 딸로 나왔던 아기도 Noelle, Cali Sheldon이라는 쌍둥이 아가였다고 한다.
 

 

반응형